본문 바로가기
🙄부업⦁파이프라인

[부업 소개] 몬스테라 알보 / 알보 몬스테라 (식테크/식물테크)

by 평평이 2022. 1. 5.
반응형

 

안녕하세요,

평범하고 평범한 이야기꾼 평평이 입니다.

 

 

​오늘은 식물테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간간히 듣긴했는데, 집에서 키우는 식물이 새로운 잎을 내면 그것을 판매한다고 하더라구요.

화훼 농원도 아닌데 무슨 소리냐구요?

 

화분만 있으면 가능한 일이라고 합니다. 

특히, 그 가격이 1장에 수십만원에 가까운 몬스테라 알보에 대해서 알아볼까해요.

 

잎의 모양과 색에 따라 가격은 천차만별인 것 같습니다. 

 

1. 몬스테라 알보가 무엇일까요?

 

풀네임은 몬스테라 보르시지아나 알보 바리에가타(Monstera Borsigiana Albo Variegata)입니다. 

무척 이름이 길죠?

 

몬스테라 식물의 한 종류로 

몬스테라 딜리시오사의 다른 버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출처 : 네이버 이미지

 

 잎이 뚫려 있고, 색깔이 신기하게 생겼네요.

색의 조화가 이쁘고, 희귀할 수록 가격이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2. 몬스테라 알보의 가격대는?

 

출처 : 네이버 쇼핑

 가격을 검색해보니 가격이 엄청 납니다...

가격대는 보시다싶이 천차만별이네요.

일반적으로 이파리 하나당 20~50만원정도의 가격을 이루고 있는 것 같습니다. 

 

키우는 걱정보다는 사는 걱정부터 해야할 듯 싶네요 ㅎㅎ

 

 

3. 왜이리 비싼가?

 

1) 한국에서 수입금지 식물입니다. 

 

몬스테라는 바나나뿌리썩이충의 즉 식물 생태계에 영향을 주는 나쁜 해충의 기주 식물로 수입 가능한 국가가 거의 없습니다.

단, 이를 피하기 위해서 아랫쪽 뿌리, 기근을 모두 제거한 후에 수입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2) 격리 재배를 해야한다.

 

별도의 재배지를 국가에 허가를 받아 그곳에서 격리 재배해야합니다.

즉, 일반 꽃집이나 화훼농원에서 찾기가 어렵기 때문에

수요는 늘어가고, 공급은 없으니 가격이 말도 안되게 올라가는 것입니다.

 

해서, 이 식물을 다른 곳에 재배하거나 하면 아마도 법적 책임의 위험이 있을 것 같네요.

 

다만,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규정에 맞게 식물을 키운다면 식물을 기르는 것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파리 1장을 사서 키우면서 다른 이파리가 나오면, 커팅해서 파는 몬스테라 알보

잘 키우면 1~2달에 잎이 1장씩 생긴다고 하니, 부업이긴 하겠네요 ㅎㅎ

식물테크에 대해서 조금을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저도 오늘 처음 몬스테라 알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금단의 식물 같이 느껴지네요 ㅎㅎ

 

 

이상 오늘의 부업이야기 포스팅 마칩니다.

오늘도 평범한 하루 되세요~!

 

티스토리

https://2yagi.tistory.com/

네이버블로그

https://blog.naver.com/p422822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