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궁금한 이야기

[일상/과학/원리] 두루마리 화장지(휴지) 방향, 어느 쪽으로 걸어야 맞을까? 성격에 따라 다르다?

by 평평이 2021. 10.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평범하고 평범한 이야기꾼 평평이 입니다.

많은 논란이 되어 이미 알고 계실수도 있겠지만,

오늘은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화장실에서의 화장지(휴지) 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한 때, 논란이 많았던 휴지의 설치 방향, 여러분은 어떤 방향을 택하시나요?!

저는 아무생각 없이 걸긴 하는데,  다시 보니 바깥쪽으로 걸었네요 ㅎㅎ 저는 중립파인가봐요.

 

잠시 검색해봐도 전면파와 후면파가 나뉘어 많은 논란이 있었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출처 :  구글(Google) 이미지

 

 

 

1. 전면파의 의견(바깥쪽, 앞면)

  1) 휴지 끝이 가까이 있어 잡기 쉽다

  2) 바깥쪽으로 걸어야 휴지 끊기가 쉽다.

  3) 안쪽으로 걸면 , 습기가 있을 때 벽에 달라붙는다. 

  4) 바깥쪽으로 걸면 끊는 곳이 가까이 있어서 휴지들 덜 소비하게 된다.

 

 ㅋㅋㅋㅋㅋ 다양한 의견이 많네요 

 

2. 후면파의 의견(안쪽, 뒷면)

  1) 잘린 면이 보이지 않아 깔끔해보인다.

  2) 반려동물이 있을경우,  휴지를 풀어 헤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3) 안정적이다.

 

이렇게 다양한 의견들이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어느 방향으로 설치를 하는 것이 맞는지 창시자의 생각을 한 번 들여다 볼까요?!

트......특허 검색 가즈아~

출처 : 세스휠러 특허 서류 중 일부

화장지의 아버지 세스휠러가 제출한 두루마리 휴지 특허 중 일부입니다.

어디가 맞다고 할 수 없지만 ㅋㅋㅋ 공개된 특허에 따르면 앞쪽으로 고안을 했네요 ㅎㅎ 전면파들의 승!

누군가 물어보면, 이 특허 얘기로 논란을 그나마 종결지을 수 있겠네요 ㅋㅋㅋ

 

또 하나, 찾아보다가 성격에 따라 화장지를 거는 방향이 다르다고 하네요~ 별걸 다 연구를 하네요. 출처는 불분명하나 휴지 방향에 따라 심리에 관한 연구한 결과라고 하니 재미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전면파

 1) 앞으로 내놓는 사람은 적극적으로 주도하는 성격이고, 나서서 조직하기를 좋아하고, 성취지향적이다.

 2) 리더쉽이 강하고, 다른 이들이 본인을 리더라고 생각할 수 있다.

 

2. 후면파

  1) 뒤로 빼놓는 사람은 느긋한 성격에 사람들과 오래 가는 관계를 잘 맺고 구한다.

  2) 순종적인 성향이 강하고, 다른 사람을 따르는 것을 좋아하는 성향이다. 

 

3. 이도저도 아닌 중립파

  1) 상관없이 되는 대로 놓는 이들은 갈등을 피하려 노력하며 유연하게 대처하며 새로운 상황을 즐긴다.

 

 

휴지(화장지)에 대해 이모저모 알아보았습니다 ㅎㅎ 

재미있는 논란이 었네요.  

 

 

이상 평범한 세번째 이야기 마칩니다.

평범한 하루 되세요~!!

 

티스토리

https://2yagi.tistory.com/

네이버블로그

https://blog.naver.com/p422822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