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궁금한 이야기

[일상/과학/원리]초밥집에 나오는 락교는 뭐로 만든거지?

by 평평이 2021. 11.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평범하고 평범한 이야기꾼 평평이 입니다.

일식을 먹을때나,

초밥, 횟집에 가면 보이는 락교!

최근에 초밥을 먹다가 락교가 나오는 것을 보고

문뜩 궁금해지더라구요.

 

이 마늘같은 모양의 장아찌 같은건 뭐지?

마늘인가? 파뿌리를 절인건가?

하고 말이죠.

 

그래서 한 번 알아봤습니다.

락교의 정체를 말이죠,

 

 

 

락교는 바로 염교라는 식물입니다.

염교를 일본어로 락교(Rakkyo)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세상에, 염교라는 식물이 있는지 처음 알았네요.

이 식물의 원산지는 중국입니다.

 

일본에서 식재료로 많이 쓰이다보니, 락교라는 이름이 더욱 대중화 된 것

같네요.

 

이 염교는 백합과 식물의 뿌리라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성분적으로는 양파와 쪽파 그리고 마늘의 친척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한국에서는 염교라는 이름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고, 어느 지역에서는 돼지파라는 명칭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염교의 효능?

 

1. 동의보감에 따르면, 염교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소화기능을 개선하여 부기를 빠지게 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한약재료도 많이 쓰입니다.

천식,화상,설사 등을 치료할때 활용을 한다고 하네요.

 

2. 항암효과

항암 성분으로 잘 알려진 마늘의 알리신의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암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자양강장제

염교는 몸의 기력회복과 정력증진 같은 성기능 향상에도 도움을 줍다고하네요?!

 

4. 여성질환

혈액의 순환을 좋게 만들어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수족냉증, 생리 통등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 몸을 좋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잠시 알아봤는데요, 거의 만능 효과 식물이네요 !

자주 먹어야겠네요 ㅎㅎ

 

 

오늘은 초밥집에 나오는 락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상 오늘의 일상 속 궁금한 평범한 이야기 마칩니다.

평범한 하루 되세요~!!

 

 

 

티스토리

https://2yagi.tistory.com/

네이버블로그

https://blog.naver.com/p4228226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