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간편 리뷰

[경북/포항/이색/맛집] 산봉우리라타크 (feat. 개복치 대창구이)

by 평평이 2022. 8. 1.
반응형

1. 종목 :  개복치 대창구이

 

2. 평가 

- 경북 포항에 자리잡고 있는  '산봉우리라타크'

 

포항에 출장갈 일이 생겨 맛집을 알아보게 되었다.

검색을 하다가, 개복치 대창구이?를 판다는 것을 보고는 일정이 끝나고 이 집을 가야겠다고 생각했다.

 

처음 들어보는 식재료여서 매우 기대가 되었다.

개복치의 대창구이라니..

 

간판은 산봉우리라고 적혀져있지만, 검색은 산봉우리라타크 라고 검색해야 지도에 나온다.

무슨 뜻인지는 모르겠다.

 

가게는 아담한 사이즈이다. 아재감성이 가득한 장소이다.

나이드신 할머니 사장님이 계시고, 그 아드님이 도와주시는 것 같았다.

 

요리를 할머니 사장님께서 하셔서, 메뉴가 좀 느리게 나온다.

 

먼저 밑반찬은 오이, 버섯, 그리고 수육을 주는데

이 수육은 개복치 수육이다.

 

난생 처음 먹어보았는데, 맛은 無 맛이다.

기대한 것치고 조금 실망을 했었던 것 같다.

 

그렇게 밑반찬에 입술을 한잔 적시고 있을 때, 개복치 대창 구이가 나왔다.

두근두근.

 

아주 새빨갛게 양념이 되어있다.

개복치 자체의 맛은 無 맛이기때문에 양념으로 맛을 내는 것 같다.

 

개복치 대창이 노릇하게 수분이 없어질때쯤 먹으면된다.

 

식감은 꼼장어와 오징어의 중간 사이의 식감이다.

그 식감에 양념을 더한 맛이라고 보면된다.

정말 이색음식이었다.

 

씹고나서 살짝 비릿한 향이 올라오긴한데, 술안주로써는 괜찮았던 것 같다.

매우 기대를해서 그런지, 맛은 조금 실망하긴했지만 식감이 독특해서 괜찮았다.

 

 

3. 위치 (경북 포항시 북구 중앙상가7길 8-2)

 

반응형

댓글